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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L] 6.12 ~ 6.17 (Weekly I leanred) 본문

WIL(Weekly I Learned)

[WIL] 6.12 ~ 6.17 (Weekly I leanred)

mkm101 2023. 6. 18. 2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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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t : 이번주 있었던 일, 내가 한 일

이번주차에서는 알고리즘 학습 및 프로그래밍 문법과 주차별 팀과제가 주어졌다.

 

야구게임을 구현으로해서 풀었지만, 기술매니저님께서 절차지향적으로 한번 풀어보라고하셨는데...... 고민만하다가 시간만 흘려보낸것같다.

 

 

Feeling : 나의 감정적인 반응, 느낌

객체지향적이란 말과 개념은 수도없이 많이 들었고 알지만, 

정작 설계하는과정에서 고민해도 아무것도 떠오르지가않았다.

이때까지 알고리즘이랑 자료구조만 너무 열심히했던 탓인지, 야구게임 문제를 객체지향적으로 설계하지 못해서,, 객체지향쪽 개념을 처음부터 다시 잡아야겠다.

그리고 아직 객체지향적으로 설계하는 부분이 많이 부족한것같아 좌절감을 느꼈다.

 

 

Finding : 그 상황으로부터 내가 배운 것, 얻은 것

어떤것을 설계할때, 해당 문제에서 구성요소를 파악하고 각 요소들의 기능들을 서로 엮는게 중요한것같다.

야구 게임 같은경우에도,

숫자를 생성하는 컴퓨터와 숫자를 입력하는 사용자와 그리고 전체적인 결과값을 출력하는 클래스들을 만들어서 각 객체들간의 기능들을 정리하는 습관을 들이는게 중요한 것같다.

 

 

 

Future : 배운 것을 미래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어떤 문제를 구현할때, 구성요소들을 잘 살펴보자.... 그리고 각 기능들을 어떻게 적절히 조합해서 구현해낼수있을까 생각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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